브랜드 스토리

홈 > BRAND > 브랜드 스토리

교토돈부리 브랜드가
나오게 된 이야기입니다.

 

 

My dream

어릴적 윤동주 시를 읽고 큰 감명을 받았습니다.
윤동주 시인이 일본에서 다닌 도시샤대학이 있는곳이 교토입니다. 윤동주 시인을 통해서 교토라는 곳을 알게 되었고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대학생 시절에 여행갈 곳을 고민하던 중 윤동주 시인이 머물렀던 교토가 떠올랐고, 윤동주 시인의 발자취를 따라 교토 여행을 알아보면서 교토의 매력에 빠졌습니다. 그러나 여러 사정으로 교토여행은 다음을 기약해야 했습니다.

 

In Kyoto?

교토 도시샤대학에는 윤동주와 정지용의 시비가 있습니다.
2017년 10월27일에는 윤동주 기념비 "기억과 화해의 비" 가 교토 우지시에 있는 우지강변에 세워졌습니다. 기념비가 세워지기까지는 12년이라는 세월이 걸렸으며, 우지강변은 윤동주 시인이 마지막으로 학우들과 함께 사진을 찍은 곳이기도 합니다.

2018년 1월 직원들과 함께 워크샵으로 일본 교토를 갔으며, 도시샤대학에 있는 윤동주 시비에 다녀 왔습니다.

 

특히 교토는 오랜된 상가 및 기업이 많은 곳입니다.
1000년 이상 된 가게가 6곳, 200년 이상 된 가게는 1600곳, 100년 이상된 곳은 3000개가 넘습니다. 우리나라는 가장 오래된 기업이 120여년 정도인데 비해 교토에 오랜된 상가가 많다는 것이 놀랍습니다.

 

 

Kyotodonburi

이런 점은 교토돈부리가 배우고 추구 하고자하는 방향과 같습니다. 교토돈부리는 오랫동안 장수하는 음식점으로 고객들에게 오랫동안 기억되고, 사랑받는 음식점으로 발전 하고자하는 의미에서 교토돈부리라는 브랜드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Warning: Unknown: open(/home/kyotodonburi/htdocs/data/session/sess_eitslbcbtou9udb95llhf75cf7, O_RDWR) failed: Permission denied (13) in Unknown on line 0 Warning: Unknown: Failed to write session data (files). Please verify that the current setting of session.save_path is correct (/home/kyotodonburi/htdocs/data/session) in Unknown on line 0